[Infobip 인포빕] WhatsApp 비즈니스 가격: 2022년에 알아야 할 사항

2022. 10. 13. 14:25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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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sApp 비즈니스 가격 : 2022년에 알아야 할 사항

2022년 2월 WhatsApp Business Platform은 대화 기반 가격 책정 모델을 도입했습니다. 이것이 귀하의 비즈니스에 의미하는 바와 Infobip이 투자를 극대화하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십시오.

세계 최고의 메시징 앱인 WhatsApp은 B2C(Business-to-Customer)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현대의 고객은 여정(Journey) 전반에 걸쳐 비즈니스와 연결되기를 원합니다. 기업은 충성도를 구축하는 원활한 경험을 만들기 위해 상호 작용 및 대화를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는데 투자해야 합니다.

WhatsApp 사용자 20억 명 중 70%가 매일 앱을 확인하는 WhatsApp은 기업이 전체 여정(Journey)에서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범위와 확장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WhatsApp Business는 2018년 출시 이후 주로 고객 서비스 채널로 사용되었습니다. 브랜드는 챗봇과 실시간 상담원의 도움을 받아 연중무휴 24시간 이용 가능했습니다. 이후 전체 고객 여정(Journey)에 적용 가능한 사용 사례를 포함 하도록 기능을 확장했습니다 . 따라서 WhatsApp은 마케팅, 영업 및 지원 솔루션을 위한 이상적인 채널입니다.

이 포괄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 기업에 제공하는 가격 옵션을 알아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WhatsApp Business 가격 변경

WhatsApp을 통해 비즈니스와 고객 간의 대화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템플릿 알림 : 기업이 대화를 시작할 때

2. 자유 형식 메시지 : 고객이 비즈니스에 연락할 때

최근까지 WhatsApp의 가격 책정 모델은 기업이 보내는 템플릿 알림에 대해 요금을 부과하는 반면 고객이 시작한 대화는 처음 24시간 동안 무료였습니다.

WhatsApp 은 비즈니스 솔루션을 사용하는 조직을 위해 알림 기반 가격 책정 모델에서 대화 기반 모델 로 전환했습니다.

대화 기반 가격 설명

이제 비즈니스는 대화를 시작한 사람에 관계없이 보낸 메시지가 아닌 대화별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그러나 비즈니스에서 시작한 대화 비율은 고객이 시작한 대화 비율과 다릅니다.

대화로 간주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WhatsApp은 대화를 고객에게 전달된 모든 메시지를 포함하는 고정된 24시간 세션으로 정의합니다. 여기서 키워드는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전송되는 것입니다.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으면 대화가 시작되지 않았으며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24시간 대화 세션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시작됩니다.

기업이 메시지를 보내면 고객의 회신 여부와 상관없이 메시지가 고객에게 전달됩니다.

고객이 전달된 메시지를 보내고 비즈니스는 전달된 메시지로 응답합니다.

이 24시간 세션 내에서 비용은 한 번만 발생한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24시간 대화당). 그러나 세션 비용은 고객 전화 번호의 국가 코드에 따라 다릅니다.

24시간 동안 무제한 메시지 전송을 허용함으로써 기업은 문의에 신속하게 응답하고 문제를 즉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24시간 세션(즉, 하나의 대화)이 끝나면 비즈니스에서 보낸 새 메시지가 청구되는 새 세션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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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전송당 모델을 변경하는 것 외에도 WhatsApp의 대화 기반 가격은 기업이 기존 사용 사례를 확장하고 다른 메타 제품과 결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등록된 WhatsApp Business 계정당 처음 1,000개의 대화는 매월 무료입니다.

Whatsapp을 클릭하여 Facebook 및 Instagram 광고 혹은 Facebook 페이지의 콜투액션 버튼을 통해 고객이 대화를 시작한 경우 해당 대화는 무료입니다.

새로운 WhatsApp Business 가격이 귀하의 비즈니스에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WhatsApp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여러 알림을 보내는 경우 이 새로운 가격 책정 모델의 이점을 확실히 누릴 수 있습니다. 전송된 모든 메시지 템플릿에 대해 요금이 부과되지 않고 24시간 세션 내에서 무제한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

이를 월별 무료 대화와 무료 진입점과 결합하면 WhatsApp을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의 전체 여정(Journey)에서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촉 알림에 WhatsApp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제 판매를 촉진하고 매력적인 제안을 보내고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고객 스포트라이트

멕시코의 통신 회사인 ComparTfon 은 WhatsApp을 Infobip의 Moments, Conversations 및 Answers를 통해 새로운 온라인 판매 채널로 사용합니다. 이제 회사는 더 높은 전환율과 더 낮은 장바구니 이탈율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전체 고객 사례 읽기

핵심 테이크아웃

메시지 템플릿을 기반으로 한 가격 책정은 2022년 2월 1일부터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

새 가격 책정 모델은 24시간 세션 (대화)을 기반으로 합니다. 세션은 메시지가 전달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가격 책정의 기준은 하나의 대화입니다.

비용은 대화가 비즈니스 또는 고객에 의해 시작 되었는지 여부와 고객 전화 번호의 국가 코드에 따라 다릅니다 .

처음 1,000개의 대화는 기업용으로 매월 WhatsApp Business Solution 계정당 무료입니다.

WhatsApp 또는 Facebook 페이지 콜투액션 버튼을 클릭하는 Facebook 및 Instagram 광고를 통해 고객이 시작한 대화는 무료입니다.

변경 사항은 WhatsApp에 의해 부과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WhatsApp의 대화 기반 가격 책정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

WhatsApp 비즈니스 솔루션 공급자로서의 Infob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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