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bip 인포빕] Kibon: Infobip의 고객 참여 솔루션으로 캠페인 ROI 및 전환율 향상

2022. 10. 14. 14:24Blog

 

고객사례

Kibon: Infobip의 고객 참여 솔루션으로 캠페인 ROI 및 전환율 향상

도전

기술에 정통한 청중을 위한 B2B 커뮤니케이션 및 캠페인 관리 간소화

Kibon은 브라질의 모든 번화가에 Unilever의 트레이드마크인 하트 모양 로고를 가져와서 Magnum과 같은 국가에서 가장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으로 기쁨을 선사했습니다.

이를 돕는 것은 전국의 빵집, 바, 카페테리아를 포함한 비즈니스 파트너 네트워크입니다. 하트 브랜드의 냉장고부터 아이스크림 판매까지 이 비즈니스 파트너는 Kibon의 고객에게 다가가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디지털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으로 전환함에 따라 Kibon은 구매에서 유지 관리에 이르기까지 고객 여정을 쉽게 만들기 위해 B2B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문제는 다음과 같은 도움을 줄 올바른 기술 파트너와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실시간 지원 제공

캠페인을 빠르게 실행

고객 참여 및 유지 증가

디지털 혁신 여정을 가속화

해결책

Infobip의 고객 참여 솔루션은 WhatsApp Business Platform을 통해 데이터 기반 캠페인을 지원합니다.

WhatsApp이 비즈니스 파트너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채널인 가운데 Kibon은 Infobip과 제휴하여 채팅 앱을 구현하여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속도를 높였습니다.

브랜드에 WhatsApp에 대한 페르소나를 제공하기 위해 Kibon은 실시간으로 비즈니스 파트너의 문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상 비서인 Kiki를 도입했습니다.

Kiki가 고객 여정(Journey) 전반에 걸쳐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다음을 통해 WhatsApp 비즈니스 플랫폼을 강화했습니다.

당사의 옴니채널 고객 참여 솔루션인 Moments

클라우드 컨택센터 Conversations

Moments의 단순성과 직관성을 통해 Kibon은 전체 비즈니스 파트너 여정을 포괄하는 자동화된 워크플로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내장된 고객 데이터 플랫폼인 Moments 를 통해 제품 구매 또는 서비스 요청, 업데이트, 제안에 대한 지불부터 행동 및 인구 통계를 기반으로 메시지가 개인화되고 세분화되었습니다.

이는 캠페인 효율성을 개선하고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상호 작용 데이터 수집은 향후 마케팅 캠페인 및 고객 서비스 담당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Moments는 비즈니스 파트너의 참여를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Conversations는 고객 서비스를 개선했습니다. Kiki가 질문에 대답할 수 없는 경우 Conversations는 파트너를 지원할 수 있는 실제 상담원에게 원활한 연결을 보장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컨택 센터 솔루션은 상담원이 파트너 대화 내역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하여 상황에 맞는 지원을 제공하도록 했습니다.

Kibon과 Infobip 간의 이러한 파트너십은 프로세스를 평가하고 메시징 워크플로를 변경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플랫폼 보고서를 통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전문 서비스 팀은 고객 여정(Journey) 전반에 걸쳐 설계에서 WhatsApp 비즈니스 플랫폼 구현에 이르기까지 Kibon과 협력했습니다.

결과

10%의 전환율을 제공하는 개인화된 마케팅 캠페인

Moments 와 Coversations로 구동되는 WhatsAPP 비즈니스 플랫폼의 구현은 Kibon이 비즈니스 파트너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디지털 혁신 여정을 가속화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더 빠른 고객 지원

비즈니스 파트너가 즐겨 찾는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평균 티켓 오픈 시간이 3분으로 단축 되어 WhatsApp Business Platform 사용이 6%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3일 만에 30,000% ROI(투자 수익) 생성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하기 위해 Kibon은 Moments를 Instagram 계정에 통합하여 WhatsApp 옵트인을 늘렸습니다. 캠페인의 목표는 고객의 재참여를 유도하고 매그넘 아이스크림 판매를 활성화하는 것이었습니다.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Kibon은 Instagram을 통해 Magnum을 만든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하는 동영상을 게시했습니다. 이는 Kibon이 30일 동안 구매하지 않은 고객을 세분화하고 타겟팅할 수 있도록 하는 Moments에 의해 더욱 증폭되었습니다. 이 비즈니스 파트너는 WhatsApp에서 개인화된 메시지와 함께 비디오를 시청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이 개인화된 접근 방식은 다음을 확인했습니다.

메시지를 받는 95% 비즈니스 파트너

그들 중 74%가 캠페인에 관심을 갖습니다

그 결과 3일간의 캠페인에서 10%의 전환율과 30,000% 이상의 ROI를 달성 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았던 점은 Kibon이 할인을 제공하지 않고도 이러한 목표를 달성했다는 것입니다.

이 캠페인의 뒤에서 우리의 전문 서비스 팀은 Kibon과 긴밀히 협력하여 보다 혁신적인 캠페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 Infobip은 우리의 비즈니스 요구를 이해하고 혁신적인 고객 여정(Journey)과 캠페인을 만들 수 있도록 상시 지원을 제공하는 진정한 파트너입니다. Infobip 플랫폼을 통한 Moments 와 Conversations로 구동되는 WhatsApp 비즈니스 플랫폼은 좋은 영국과 함께 비용 효율적인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또한 일반 데이터 보호법에 대한 불만이 있기 때문에 Unilever와 Kibon의 전략적 파트너입니다.

원문출처

https://www.infobip.com/customer/kib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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