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0. 14. 14:26ㆍBlog
블로그
글로벌 SMS 준수법 가이드
여러 국가에서 사업을 하시나요? SMS 규정 준수가 어렵죠? 국경을 넘는 메시징에 대한 유용한 가이드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발신자 ID
● 메시지 내용
● 메시지 길이
● 보내는 시간
URL이 포함된 러시아 모바일로 전송된 SMS는 자동으로 차단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아니면 프랑스 기업은 일요일에 SMS 메시지를 보낼 수 없습니까? 말레이시아에서 SMS 메시지 헤더는 수신자에게 수신 비용이 청구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SMS와 관련하여 고객에게 가장 높은 공개율을 제공하는 채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글로벌 기업은 모든 시장에서 SMS 규정 준수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는 복잡한 주제입니다. 국가 수준 및 주 규정이 있을 수 있으며 각 지역 내에서 반드시 일치하지 않는 개별 이동통신사에서 설정한 규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로밍 계약의 복잡성을 추가하면 100% 준수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옳을 수도 있지만 모든 노력을 기울이지 않기에는 위험이 너무 큽니다. 귀하의 메시지가 이동통신사에 의해 차단되면 귀하의 고객은 재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거나 실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중요한 메시지를 놓칠 수 있습니다. 평판에 영향을 미치고 사업을 잃을 위험이 있으며 당국에 의해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국경을 넘어 상업용 SMS를 보낼 때 알아야 할 주요 규칙 및 규정에 대한 개요를 정리했습니다.

글로벌 SMS 규칙 요약
문자 메시지에 대한 규정 준수는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지난 10년 동안 기술 발전과 법률 변경으로 범위가 확실히 확대되었습니다.
다음은 규정 준수 법률이 적용되는 몇 가지 공통 영역입니다. 개별 국가에 대한 특정 정보 는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 대한 세부 정보가 포함된 연결 및 규정 준수 가이드 를 참조하십시오.
옵트인(및 옵트아웃)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SMS 메시지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만 SMS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옵트인'의 정의는 이미 성숙했고 일반적으로 명시적이어야 합니다.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체크박스를 선택 취소하는 것을 잊어버려서 묵시적인 옵트인이 더 이상 허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이 SMS 수신을 거부할 수 있도록 무료 수신 거부 링크를 포함해야 합니다.
발신자 ID
발신자 ID 를 사용하면 기업 에서 고객이 모르는 번호가 아닌 인식 가능한 브랜드 이름으로 고객에게 SMS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모든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일부 조직에서는 중복 및 사기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발신인 ID를 사전 등록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브라질, 인도네시아, 멕시코 및 필리핀과 같은 주요 시장이 포함됩니다.
메시지 내용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거래 메시지 와 마케팅 메시지를 구분하고 다른 제한을 적용합니다. 배달 알림, 초과인출 경고 또는 고객이 보고 싶어하는 모든 경고는 거래로 분류되는 반면 판촉 메시지나 판매 메시지는 마케팅 대상이 됩니다. 마케팅 메시지 가 허용 되는 지역에서도 일반적으로 도박, 마약 및 주류, 성인용 제품, 정치 및 종교 주제와 관련된 콘텐츠에 대한 추가 제한이 있습니다.
메시지 길이
일반적으로 SMS 메시지의 한도는 160자로 알려져 있지만 일부 국가에서는 이보다 적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브라질에서는 157이고 157을 약간 넘고 잘림이 적용되면 두 개의 메시지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게 될 수 있습니다. 잘림에 대해 말하면 잘림을 지원할지 여부는 각 국가의 개별 통신사에 달려 있습니다. 일부 이동통신사는 처음 160자만 보내고 나머지는 버립니다.
보내는 시간
많은 국가에서 기업은 특정 시간(예: 오전 8시에서 오후 8시) 사이에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이미 언급한 프랑스의 일요일과 같이 특정 요일에는 아예 메시지를 보낼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락하지 마세요' 등록
많은 국가에서 소비자는 연락 금지 또는 방해 금지 등록 에 등록하여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기업은 이를 존중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서비스 정지 또는 벌금의 위험이 있습니다.

SMS 규정 미국
미국에서는 마케팅 및 거래 메시징이 모두 허용되지만 수신에 동의한 가입자에게만 해당됩니다.
도박, 마약, 주류, 총기류 및 성인용 콘텐츠의 판촉에 대한 일반적인 제한 외에도 대출, 부채 탕감 및 신용 회복과 같은 일부 금융 상품의 판촉을 금지하는 규칙도 있습니다. 또한 수집된 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모든 리드 생성 캠페인도 금지됩니다.
모든 상업 문자 메시지는 양방향이어야 하며 특히 고객이 추가 메시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미국의 대부분의 기업은 상업 메시지를 위한 짧은 코드를 임대합니다. 10자리의 긴 숫자를 사용하여 SMS를 보내고 받는 것이 여전히 가능하지만 처리량 제한으로 인해 A2P 트래픽을 보내는 데 널리 사용되지 않습니다.
SMS 메시징을 다루는 북미의 주요 법률은 전화 소비자 보호법(TCPA)이지만 기업이 캐나다 국경 너머로 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 자체 스팸 방지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SMS 규정 유럽
유럽 연합에는 27개국이 있고 유럽 경제 지역(EEA)에는 3개국이 있으며 여기에는 개인 정보 보호 및 전자 통신에 적용되는 유럽 규칙도 적용됩니다(3개국은 노르웨이, 리히텐슈타인, 아이슬란드입니다. 트리비아 퀴즈에 등장합니다).
GDPR은 유럽 전역에서 가장 널리 인정되는 법률이지만 전자 개인 정보 보호 지침 및 개별 국가의 특정 규정과 같은 다른 법률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EU 국가에서는 단방향 상업용 SMS 메시지 전송을 허용하고 다른 국가에서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유럽의 SMS 규정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하게 시행되며, 특히 수신 동의 및 수신 거부와 관련 하여 더욱 그렇습니다 .
● 소비자는 마킹 커뮤니케이션을 수신하도록 명시적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명확하고 모호하지 않아야 하며, 가입 대상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가 예를 들어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대한 링크를 통해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 SMS를 포함하여 비즈니스에서 보내는 모든 마케팅 메시지에는 STOP(정지)이라는 텍스트로 회신하는 등 간단하고 무료로 수신 거부하는 방법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동의를 제거하는 것은 처음에 동의하는 것만큼 쉬워야 합니다.
GDPR은 확실히 이빨 없는 법안이 아닙니다. 400,000명이 넘는 고객의 개인 데이터가 해커에 의해 도난당한 후 2,200만 파운드의 벌금을 부과받은 영국항공에게 물어보십시오. 호텔 체인인 Marriott International은 조직에서 개인 데이터를 도난당한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배상금을 지불해야 했을 때 거의 1억 파운드에 달하는 더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SMS 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것에 대한 벌금은 그다지 높지 않지만 기업이 규칙을 위반하지 않도록 매우 조심해야 할 정도로 여전히 중요합니다.
SMS 규정 APAC, MENA 및 그 이상
SMS와 관련하여 APAC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이며 MENA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입니다. 가장 활동적인 휴대전화 사용자가 있는 국가 목록에서 상위 세 곳은 APAC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 지역에서 사업을 하는 기업이 직면한 문제는 마케팅 및 휴대폰 사용과 관련하여 문화, 언어 및 사회적 규범의 다양성입니다.
일반적으로 고성장 경제의 규칙과 규정은 매우 역동적입니다. 예를 들어 싱가포르가 최근 SMS 피싱 사기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발신자 ID에 대한 보다 엄격한 규정을 도입했을 때 많은 기업이 적발되었습니다. 이러한 지역에서, 그리고 실제로 전 세계적으로 기업이 성공하려면 기업의 모든 메시징이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기업 SMS API 공급자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글로벌 SMS 전달에서 수년간 힘들게 얻은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규정 준수 기능이 실제로 우리 플랫폼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의 규칙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모든 대륙에 현지 법률을 준수하고 모든 SMS 공급업체의 가장 큰 제공업체 네트워크와 관계를 유지하는 직원이 있습니다.
최종 결과는? 우리 고객은 모든 지역에서 규정을 준수하고 최고의 배송 요금을 받습니다.

더 자세한 문의는 하기 정보로 연락 주세요!
☎ 010-3278-0565
✉️ kyungshiksung@infobip.com
'B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fobip 인포빕] 당신의 필수 메시지 채널, 카카오 비즈니스 (0) | 2022.10.14 |
---|---|
[Infobip 인포빕] 비즈니스를 위한 6가지 데이터 보호 팁 (0) | 2022.10.14 |
[Infobip 인포빕] eSIM vs 표준 SIM: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0) | 2022.10.14 |
[Infobip 인포빕] Kibon: Infobip의 고객 참여 솔루션으로 캠페인 ROI 및 전환율 향상 (0) | 2022.10.14 |
[Infobip 인포빕] 스미싱이란 무엇이며 이를 예방하는 방법 (1) | 2022.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