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bip 인포빕] 소셜 미디어가 고객 서비스 성공을 촉진하는 방법

2022. 10. 13. 14:12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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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가 고객 서비스 성공을 촉진하는 방법

컨택 센터에 소셜 미디어를 추가하면 고객 서비스와 만족도가 모두 향상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소셜 미디어를 통해 기업에 불만사항을 남기신적이 있습니까? 아니면 댓글을 통해에서 공개적으로 질문을 하였습니까?

아마도 한번쯤은 경험해보셨을 것입니다.

Facebook에서 Instagram,Twitter 또는 심지어 Google Play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기업에 연락하고 질문을 남기고 리뷰를 남기고 기업이 행동하기를 기대하는 곳입니다. 사회적인 관습입니다.

게시물과 트윗의 빠른 실행, 공개적인 특성으로 인해 소셜 미디어는 기업이 긍정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완벽한 플랫폼이 됩니다. 그러나 지연된 응답이나 잘못된 해결은 불만을 품은 고객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비판에 합류하는 가상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명성을 쌓는 데는 20년이 걸리고 무너지는 데는 5분이 걸립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한다면, 당신은 다른 일을 할 것입니다.

워렌 버핏

우리는 모두 소규모로 시작하여 브랜드의 평판에 궁극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미디어 위기로 서서히 확대되는 바이러스성 소셜 미디어 폭풍을 목격했습니다. 하나의 나쁜 리뷰나 해결되지 않은 고객 불만은 기존 고객을 미루게 할 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이 구매하기 전에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에서 소셜 미디어의 이점

위의 내용은 어두운 면을 보여주지만 소셜 미디어가 올바르게 수행되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결과를 제공하는 데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불만을 긍정적인 해결 방법으로, 모든 문의를 기회로 전환함으로써 소셜 내러티브를 형성하고 오래 지속되는 고객 관계를 구축하며 궁극적으로 브랜드 평판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케팅에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춘 브랜드는 여전히 소셜 미디어를 고객 서비스 플랫폼 으로 완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옴니채널 고객 서비스 는 소셜 미디어에서 시작됩니다.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s)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로 눈을 돌리고 비즈니스가 항상 온라인 상태로 유지되기를 기대하는 모든 고객 세그먼트(Segment)가 있습니다.

고객이 소셜 미디어에서 브랜드에 메시지를 보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컨택 센터에 소셜 미디어 채널을 추가하면 소셜 미디어의 도달 범위를 최대한 활용하고 개인적이고 널리 사용되는 채널에 연결하여 고객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고객 서비스를 위해 소셜 미디어를 찾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클라우드 컨택 센터 솔루션인 Conversations는 상담원에게 고객의 이력과 과거 상호 작용에 대한 단일 보기를 제공합니다. 소셜 미디어 채널을 컨택 센터 솔루션에 통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부가 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일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소셜 미디어를 효율적으로 관리

게시물의 양으로 인한 누락된 고객 불만 없음

빠른 고객 서비스

모든 접점에서 향상된 고객 경험 및 만족도 향상

브랜드 평판 및 가치 향상

향상된 소셜 미디어 ROI

소셜 미디어 채널을 컨택 센터에 통합한 후에는 이메일, WhatsApp, SMS 및 음성, 채팅 앱 또는 라이브 채팅과 같은 다른 채널을 통해 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상담원이 고객 쿼리를 처리하도록 교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은 모든 사람이 볼 수 있으므로 상호 작용의 품질은 일반적인 표준에 부합해야 합니다.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고객과 소통

모든 연령대에 걸쳐 수십억 명의 활성 사용자가 있는 Facebook 은 고객이 브랜드의 빠른 응답과 양질의 서비스를 원할 때 찾는 주요 채널 중 하나입니다. 각 의견에 공개적으로 또는 Messenger에서 비공개로 응답함으로써 브랜드는 문제에 대한 빠른 해결 방법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개인적인 관계도 구축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 사용자의 90%가 브랜드를 팔로우 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 Instagram은 제품 검색을 위한 필수 채널이 되었습니다. Instagram 다이렉트 메시지, 댓글 및 스토리 답장을 통해 빠르고 풍부한 대화에 참여하면 모든 접점을 프리미엄 서비스 및 판매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Twitter는 수백만 건의 브랜드 언급과 고객과 기업 간의 대화를 생성하는 또 다른 앱입니다. 팔로어와 즉각적이고 개인적인 관계를 만들고 브랜드 개성과 목소리를 보여주는 데 적합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일관된 브랜드 보이스로 모든 댓글과 다이렉트 메시지에 즉시 응답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객의 질문에 답하면 고객이 소중하다고 느끼게 됩니다.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Google Play의 모든 고객 리뷰에 반응하고 통찰력을 수집하여 병목 현상을 식별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선하세요.

올인원 클라우드 컨택 센터 솔루션을 사용하면 대규모로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 상호 작용을 훨씬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유권을 갖고 문제를 해결하고 신뢰를 구축할 수 있지만 브랜드 평판을 보호해야 합니다.

오늘날 36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44억 1천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바른 도구를 사용하면 이러한 추진력을 활용하여 고객 서비스 성공을 높일 수 있습니다.

원문출처

https://www.infobip.com/blog/how-social-media-can-boost-omnichannel-customer-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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