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bip 인포빕] 고객 중심의 조직이 되는 방법

2023. 2. 24. 13:48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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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중심의 조직이 되는 방법

최고 고객 책임자인 Adrian Grbavac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Infobip이 어떻게 고객 중심 조직이 되었는지 설명합니다.

고객 중심화은 비즈니스 세계에서 단순한 유행어 이상이 되었습니다. 제품 개선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에서 고객의 요구 사항을 먼저 충족시키는 것으로 초점을 전환한 조직은 수익이 80% 증가했습니다.

여기의 내용은 고객 중심의 조직이 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범 사례와 유사한 변경을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얘기합니다.

고객 중심이란 무엇입니까?

TSIA(Technology and Services Industry Association)는 최근 성과 판매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이 용어는 엔터프라이즈 기술 판매가 고객이 우선 순위에 두는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둔 다음 귀사의 솔루션이 이러한 성과를 달성하는 데 어떻게 기여하는지 입증하는 데 중점을 둔다고 말합니다.

고객 중심이 되기를 원하는 조직에서 판매 성과가 우선시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고객의 73%가 고객 경험이 구매를 결정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는 데 동의합니다. 같은 연구에서는 고객의 70%가 브랜드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측면으로 도움이 되는 직원과 친절한 서비스를 꼽았다고 강조합니다.

즉, 고객의 기대치가 바뀌었고 고품질 제품이나 솔루션과 함께 전문 지식과 지침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경쟁 우위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기업의 70% 는 고객 성공 관리자(CSM)가 계약 종료 전이나 직후에 고객과 소통하도록 합니다 . 이는 CSM이 이미 고객과 연결되어 있으며 적극적인 참여자로서 구축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고객 중심의 조직이 되는 방법

고객 중심의 조직이 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다음은 고객 중심으로의 비즈니스는 충성도와 유지율을 높이기 위해 집중시키는 몇 가지 검증된 방법입니다.

고객의 여정(Journey)을 계획하세요

고객이 여행 중 어디에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다음, 다음 단계로 이동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참석해야 하는 사람과 시간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의 온보딩을 돕기 위해 영업 사원, 컨설턴트 또는 구축 관리자가 필요합니까?

Infobip에는 전문 서비스의 일부로 귀하의 요구 사항에 맞는 다양한 온보딩 및 출시되는 패키지가 있습니다. 또한 솔루션을 사용 하기 전에 고객의 문제점을 식별하고 당사 기술이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는 CX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일단 온보딩하면, 지원 및 고객 성공 팀(Customer Success team)이 귀하와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솔루션을 최대한 활용하여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합니다.

프로세스 정의 및 조정

최근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 의 27%는 고객 서비스에 대한 불만 1위로 "효과성 부족"을 꼽았으며 12%는 "속도 부족 "을 주요 불만으로 꼽았습니다.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적절한 지원을 받기 위해 거쳐야 하는 접점의 수를 최소화하는 내부 구조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고객 지원 팀이 앞뒤 전송, 긴 대기 시간 및 고객에 대한 정보 부족을 줄이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워크플로우를 인지하도록 합니다.

우리는 최근 7개 팀에서 3개 팀으로 구성된 고객 서비스 구조로 전환하여 적합한 사람에게 더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파트너의 포트폴리오를 성장시켰고 동일한 수준의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장비를 갖추었습니다 .

모든 디지털 채널에 참석하십시오.

마찰 없는 경험을 제공하려면 올바른 채널에 참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Microsoft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의 66%고객 서비스에 연락하기 위해 적어도 세 가지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사용했습니다.

불만족을 피하려면 고객이 선호하는 채널에서 대화를 계속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옴니채널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올바른 도구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사의 전문가는 귀하와 협력하여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모범 사례를 가르치고 도달 범위 및 메시징 자동화를 개선할 수 있는 사용 사례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최근 유럽 최고의 은행 그룹 중 하나가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정의하고 주요 대상이 될 고객 세그먼트를 식별한 다음 고객 여정(Journey) 지도를 채워 우리 기술로 이러한 주요 결과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도록 도왔습니다.

Infobip의 고객 중심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개선하는 것과 함께 고객 서비스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전문 서비스, 고객 지원 및 고객 성공으로 구성된 확장 가능한 조직 프레임워크를 설정했습니다.

우리의 전문 서비스를 통해 우리는 당신이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특징과 기능을 보여줌으로써 당신이 우리의 솔루션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객과의 성공 계획은 우리가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주요 문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즉, 우리를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로 자리매김 하고 우리 기술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성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 리소스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원 엔지니어는 연중무휴 24시간 대기하며 10개 이상의 언어로 지원을 제공하므로 전 세계 어디에서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 제품과 솔루션이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문제 이해하기 위해 설문 조사를 실시하며, 이는 우리 솔루션을 변화하는 비즈니스 행동과 선호도에 맞게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반적으로 조직 전반에 걸친 사고 방식의 변화로 인해 각 부서와 팀은 먼저 고객의 성공을 촉진하고 고객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제품과 솔루션을 맞춤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 및 판매까지 그리고 최고 경영진은 고객을 염두에 두고 고품질 제품,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할 것임을 시작 초기부터 알고 있습니다.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함께 노력합시다

우리의 솔루션에 관심이 있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걱정하지 마십시오. 우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저희에게 연락하시거나 데모를 예약하시면 저희 전문가 중 한 명이 과정을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고객의 성공이 바로 저희의 성공입니다. 함께 세계를 연결하여 만들어 갑시다.

 

원문출처

https://www.infobip.com/blog/how-to-become-a-customer-centric-organization

 

How to Become a Customer-Centric Organization

Learn what customer-centricity really means for businesses today and how to become a customer-centric organization, t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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