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bip 인포빕] 모바일 메시징의 미래에 대한 준비가 되셨습니까?

2023. 3. 22. 11:01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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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메시징의 미래에 대한 준비가 되셨습니까?

옴니채널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Infobip과 파트너 관계를 맺어야 하는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래는 지금입니다. 모바일 메시징 측면에서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급속한 디지털 변혁은 우리가 의사소통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기업이 의사소통하는 방식에 극적인 변화를 가져왔다는 점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모바일 메시징의 새로운 트렌드가 무엇인지, 현재와 미래의 모바일 메시징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와 솔루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귀하와 귀하의 사용자/고객/클라이언트를 위해 어떻게/어디로 다가가야하는지를 보여줍니다.

미래 트렌드

디지털 전환(Ditial Transformation)을 수용한 기업은 막대한 이점을 얻었습니다. 그들은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는 솔루션을 채택하여 2020년의 과제를 극복했습니다.

클라우드 컨택 센터를 통해 기업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상담원을 활동 상태로 유지하면서 고객과 연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AI 챗봇은 보다 간단한 고객 서비스 문의를 처리하여 상담원을 도왔습니다. 그리고 고객은 필요할 때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디지털 전환의 끝이 아니라 디지털 전환이 이제 막 시작 되었으며 이것이 메시징의 미래입니다.

5G

5G는 더 빠른 데이터, 더 짧은 대기 시간, 더 큰 안정성 및 향상된 가용성을 약속하는 새로운 글로벌 무선 데이터 표준입니다. 이 강력한 데이터 전송은 사람, 기업 및 사물이 통신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5G 인프라가 확장됨에 따라 함께 제공되는 메시징 기능도 확장될 것입니다. 이에 글로벌 이동통신사들은 새로운 5G 세상에서 통신사 메시징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야 한다는 데 공감했습니다. 그리고 GSMA는 RCS를 5G 핸드셋에 대한 필수 항목으로 지정했습니다.

그렇다고 RCS가 SMS를 대체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두 통신 프로토콜이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RCS는 SMS가 제공할 수 없는 일부 기능을 추가하는 역할을 합니다.

RCS 메시징은 P2P(Person-to-Person) 통신을 위해 멀티미디어 메시징 및 그룹 채팅을 테이블에 제공합니다. 비즈니스에서 흥미로운 점은 채팅을 원스톱 상점으로 전환하는 A2P(Application-to-Person) Messaging as a Platform(MaaP)입니다.

고객은 브랜드를 검색하고 비즈니스의 AI 챗봇과 대화하고 안전한 결제까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수박 겉핥기식입니다. A2P RCS 메시징의 응용 프로그램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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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메시징은 메시징의 미래를 확실히 재구성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는 그다지 극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RCS 형태의 5G 메시징이 제공하는 많은 것들이 오늘날 사전 설치된 하나의 서비스에 통합되지 않고 존재하기 때문이다.

AI

오랫동안 공상과학의 몽상으로 여겨졌던 인공 지능이 도래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최근에 은행과 채팅을 하셨습니까? 리테일 고객 지원은 어떻습니까? 아니면 배송 상태에 대한 업데이트를 요청하셨습니까? 당신은 AI 챗봇과 대화를 나누었 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챗봇 인지 100% 확신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챗봇이 채팅이라기보다 봇에 가깝던 시점은 지났습니다. 그리고 키워드 챗봇이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AI 챗봇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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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챗봇은 고객에게 인간적인 상호 작용을 제공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봇은 대화를 나눌수록 사용자 의도를 더 잘 해석하게 되고, 이는 그들이 빠르고 관련된 도움을 더 잘 제공하도록 만듭니다.

챗봇이 수많은 동시 상호작용을 "바쁘게" 처리하는 동안 상담원은 챗봇이 아직 처리할 수 없는 더 까다로운 작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AI 덕분에 기업은 즉각적인 상담원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2020년에 디지털 상호 작용의 과제를 더 쉽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인간 상호 작용과 결합된 이러한 유형의 즉각적인 고객 서비스는 고객이 현재와 미래에 기대하는 것 입니다.

사이버 보안

2020년 사이버 범죄 비용은 거의 1조 달러에 달합니다. 해커들이 집에 있는 세상을 이용하여 기업과 소비자를 표적으로 삼아 사상 최악의 해를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사이버 범죄의 끊임없는 위협에 EU에서 최대 2천만 유로 또는 비즈니스 연간 글로벌 매출의 4%(둘 중 더 높은 금액)에 달하는 데이터 비준수 과태료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데이터 준수 및 보안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모바일 기술이 이를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다음은 두 가지 간단한 방법입니다.

가장 단순한 것부터 시작하여 기업은 2단계 인증(2FA)을 위해 옴니채널 모바일 메시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2FA는 고객이 알고 있는 것(암호)과 고객이 가지고 있거나 소유하고 있는 것(생체 인식)을 결합합니다.

SMS, 음성 통화, 채팅 앱을 통해 인증 코드를 전송하거나 휴대폰에 설치된 앱에서 로그인을 인증하여 고객이 로그인할 때마다 추가 보안 계층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승인되지 않은 로그인, 계정 탈취 및 일반 사기를 방지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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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체 인식은 2FA에서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요소입니다. 생체 인식은 핸드셋의 지문 스캐너 또는 전면 카메라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하는 것과 다를 수 있습니다.

Identity 기술은 또한 사용자 개입 없이 빠르고 원활하게 사용자를 인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즉각적인 인증을 위해 고객 로그인을 고객 번호와 일치시키는 것처럼 간단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려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모든 비즈니스 고객의 채널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올인원 파트너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채널 제안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부터 챗봇을 구축 및 배포하고 고객 관계를 관리하고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도구 및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 것까지 Infobip은 포트폴리오를 강화하여 고객 비즈니스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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