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0. 30. 16:34ㆍ기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마케팅자동화 Moments
비활성 또는 만료 된 고객을 다시 인게이지먼트 시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약간 새로 고칠 때입니다. 온라인 고객이든 오프라인이든 관계없이 고객을 성공적으로 재 참여할 수있는 4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것은 지나간 고객을 다시 유치하는 것보다 비용이 많이 들기에 비활성 고객을 활성화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그러나 우리 대부분은 데이터베이스를 늘리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비 활동적인 세그먼트에 양질의 고객이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까? 누가 당신과 다시 거래를 시작해야하는 이유나 넛지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Moments와 같은 옴니 채널 고객 참여 허브 가있는 경우 비활성 고객의 재 참여 가 간단 해졌다는 것 입니다.
어떻게? 이 블로그에서는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고 성공적인 재 참여 캠페인을 만드는 방법을 정확하게 설명합니다.
1 단계 : 비활성 고객 식별
캠페인을 시작하려면 비활성 고객을 식별하고이를위한 별도의 세그먼트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활성 고객은 다음과 같습니다.
- 6 개월 동안 아무것도 구매하지 않은 고객
- 지난 3 개월 동안 매장을 방문하지 않은 고객
- 지난 3 개월 동안 이메일, 채팅 앱 메시지를 열지 않았거나 귀하와 상호 작용하지 않은 고객
Moments를 통해 People 을 통해 이벤트를 추적 하여 참여도가 가장 낮은 고객을 식별하고 적절한 세그먼트를 만들고 재 참여 캠페인으로 이들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2 단계 : 재 참여 캠페인 만들기
가장 효과적인 재 참여 캠페인은 개인화 된 콘텐츠를 포함하고 상호 작용을 장려하며 접근하는 옴니 채널입니다. 기본적으로, 그들에게 당신을 다시 믿을 이유를주십시오.
다음은 Moments를 통해 실행할 수있는 몇 가지 캠페인입니다.
드래그 앤 드롭 자동화 흐름 : 만료 된 고객에게 개인화 된 메시지를 보내고 다음을위한 자동화 된 규칙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다른 목록으로 이동하거나 상호 작용하지 않는 경우 다른 채널을 통해 메시지를 보냅니다.
- 열렸지만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 후속 메시지를 보냅니다.
- 이메일 또는 SMS를 전달할 수없는 경우 푸시 알림 또는 채팅 앱과 같은 장애 조치 채널을 통해 전송
맞춤 추천 : 온라인 및 오프라인 데이터를 Moments에 연결하여 과거 구매 및 검색 행동을 확인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최근에 보거나 마지막으로 쇼핑 한 항목을 식별 하고 개인화 된 제품 추천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들을 더 유혹하기 위해 보너스 할인이나 무료 배송을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할인 코드 : 특별 제안이나 할인을 싫어하는 사람-특히 나만을위한 경우. 이메일 또는 SMS 캠페인을 실행하여 그들이 당신에게서 무언가를 구입 한 지 오래되었음을 알리고, 그들이 놓친 몇 가지 업데이트를 강조하고, 개인화 된 할인으로 그들을 장려 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 및 경쟁 : 누구나 좋아하는 것은 공짜이므로 설문 조사 나 피드백 양식을 작성하거나 경쟁에 참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 선물이나 특별 제안으로 그들을 유인하지 않겠습니까? 올바른 질문을하는 경우 설문 조사 또는 피드백 양식을 통해 비활성 고객이 관심을 갖는 사항을 알려주고 추가 캠페인으로 고객을 타겟팅 할 수있는 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콘테스트와 경품은 고객뿐 아니라 귀하에게도 쉬운 승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3 단계 : 올바른 채널 선택
데이터를 연결할 때 채널 행동도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잠금으로 인해 채널 기본 설정이 변경되었을 수 있으며 사람들이 하루에 수십 개의 전자 메일을받는 경우 장애 조치 메시징 채널 이 메시징 전략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메일 및 SMS가 주요 기능인 경우 Viber, WhatsApp 및 Messenger와 같은 채팅 앱 또는 모바일 앱 메시징을 장애 조치로 선택하십시오.
옴니 채널 전략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최근의 고객 참여 조사에 따르면 선호하는 디지털 채널이 없으며 52 %의 사람들이 명확한 선택을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디지털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다양한 채널을 실험하려는 의지는 기업이보다 옴니 채널 중심 또는 '일대 다'채널 접근 방식으로 이동해야 함을 보여줍니다.
4 단계 : 캠페인 결과 분석
고객 데이터베이스에 따라 재 참여 메시징 캠페인은 더 높은 오픈 비율, 클릭률 및 궁극적으로 판매를 얻을 수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벤치 마크를 설정하고이를 기반으로 캠페인 결과를 분석해야한다는 것을 결정합니다.
이것은 또한 미래의 행동 방침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Moments를 사용하면 다음을 통해이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Analytics : 캠페인이 만료 된 고객과 어떻게 재 참여되었는지에 대한 광범위한 개요를 보려면 Analytics를 통해 캠페인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 참여 : 고객이 캠페인에 참여한 방식을 확인하여 갱신 된 고객 여정에 필요한 다음 단계와 트리거를 식별합니다.
- 세분화 : 비활성 세그먼트에서 재 참여한 고객 수를 확인하고 목록을 검토합니다.
다시 참여한 후에는 의사 소통을 계속하고 고객이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될 수 있도록 설정하십시오. 그리고 함께 순간 이 다섯 단계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간단하다.
지속적인 참여를 유지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알아 보려면 보고서를 다운로드하고 고객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서 무엇을 찾고 있는지 직접 들어보십시오.
* 한국법인 문의 : kyungshiksung@infobip.com
HP) +82 10 - 3278 - 05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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