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및 정부 보건 기관이 WhatsApp을 사용하여 COVID-19에 대한 중요 정보를 공유하는 방법

2020. 8. 31. 16:51기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클라우드 컨택센터 cCaaS

전 세계의 공공 및 정부 보건 기관은 Infobip을 통해 WhatsApp을 통해 FAQ 챗봇을 통해 COVID-19 대유행 동안 대중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신뢰할 수있는 출처의 빠른 정보. 어떤 상황에서도 대중을 침착하고 안전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누구에게나 물어보십시오. 신뢰할 수있는 출처에서 중요한 정보를 안정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목록의 맨 위에있을 것입니다.

공공 및 정부 보건 기관은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정보를 신속하고 대규모로 제공해야하는 문제에 직면 해 있습니다. 전 세계 시민들은 신뢰할 수있는 출처에서 빠른 정보를 찾고 있으며 신뢰할 수있는 출처에서 중요한 정보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구 사항입니다. 상황이 급변하고있어 이러한 유형의 정보가 그 어느 때보 다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방문하고 전화 할 수있는 정부 웹 사이트와 정보 번호가 있지만 이러한 채널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로드 시간을 늦추는 웹 사이트에서 병목 현상이 발생할 수있는 반면 콜 센터는 대량의 인바운드 통화를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대중이 중요한 정보를 즉시 찾고받을  있는 빠르고 안정적인 채널이 필요한 이유  입니다. 

WhatsApp 및 Infobip은 의료 기관이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챗봇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자동화하고 신속하게 제공하는 방법

대중에게 COVID19와 관련된 빠르고 신뢰할 수있는 주문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Infobip과 WhatsApp은 전 세계 의료 기관이 간단한 셀프 서비스 챗봇을 구축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러한 챗봇은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번호를 통해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챗봇과의 연락은 COVID-19 관련 정보를 찾는 사람이 연락처 목록에 번호를 입력하고 해당 번호로 "안녕하세요" 를 보내면 시작 됩니다. 사용자가 더 많은 정보를 원하는 주제 목록에서 선택할 수있는 WhatsApp 챗봇과의 대화가 시작됩니다. 

이 같은 chatbot이 이미 등으로 정부 보건 기관에서 사용중인 PHE 에서  영국 뿐만 아니라에서와 같이, 프랑스 , 러시아 , 카타르 , 파키스탄 , 아랍 에미리트 의 케 랄라, 마하라 슈트라, 구자라트, 인도 주 정부 와 델리 , 그리고 마지막으로, 에서 나이지리아 .

 

챗봇은 FAQ에 대한 즉각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쉽게 액세스하고 사용하기 쉬운 것 외에도 챗봇은 연중 무휴 24 시간 운영되어 중요한 정보를 즉각적으로 제공합니다.  WhatsApp은 확인 된 발신자 에게만 녹색 배지 를 제공  하며이를 통해 대중은 공식 보건 기관으로부터 의료 정보를받을 수 있습니다. 

챗봇은 대중 매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및 공중 보건 교육을 지원하는 가상 비서의 형태로 COVID-19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추가 소스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챗봇은 WhatsApp을 전달 매체로 사용하므로 다음을 포함하도록 정보를 확장 할 수 있습니다. 

  • 교육용 비디오 – 손을 올바르게 씻는 방법, COVID-19 양성자에 대한 적절한 관리 등 
  • 지역 의료 제공자를위한 연락처
  • 사람들이 검사를받을 수있는 장소
  • 서류 
  • 이미지  
  • 다른 온라인 리소스에 대한 링크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챗봇은보다 복잡한 쿼리에 대한 자세한 답변을 위해 대화를 에이전트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를 대규모로 신속하게 제공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이와 같은시기에는 신뢰할 수있는 출처의 중요한 정보에 빠르게 액세스하는 것이 중요하며, 정부 보건 기관은 매일 수억 개의 메시지를 이미 처리하는 강력한 서비스를 통해 챗봇을 통해이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공공 및 정부 보건 기관이 대중에게 정보를 제공하도록 돕고 WhatsApp Business API를 포함한 당사 플랫폼에 대한 무료 액세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옴니 채널 플랫폼에 무료로 액세스 하려면 아래로 문의하십시오. 

 

* 한국법인 문의 :  kyungshiksung@infobip.com

      HP)  +82 10 - 3278 - 0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