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8. 31. 16:56ㆍ메시지 채널 제공/채팅앱 (Whatsapp, Viber, LINE, etc.)
180 개 이상의 국가에서 20 억 명의 소비자가 많이 사용하는 WhatsApp은 많은 기업이 선택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입니다.
WhatsApp에 비즈니스 API는 자신이 좋아하는 채팅 응용 프로그램에 고객에게 이야기에 중형 및 대형 기업을 할 수 있습니다.
2018 년부터 기업은 WhatsApp을 사용하여 챗봇 또는 라이브 에이전트를 통해 고객 지원을 제공하고 재고 알림, 월별 보고서, 영수증 등과 같은 사전 알림을 전송했습니다.
2020 년 7 월 WhatsApp 은 WhatsApp Interactive Buttons 라고도 하는 새로운 형태의 알림 템플릿 인 Interactive Message Templates를 출시했습니다 .
이 블로그에서는 이러한 새로운 메시지 템플릿이 무엇인지 , 그리고이를 사용하여 고객 참여 를 높이는 방법을 정확히 강조합니다 .
WhatsApp 메시지 템플릿은 무엇입니까?
WhatsApp을 사용하여 사전에 고객에게 연락하려면 WhatsApp 알림을 보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알림은 WhatsApp에서 사전 승인 한 템플릿 메시지입니다. WhatsApp에서 고객에게 다가 갈 때 메시지 템플릿을 사용 하는 것은 고품질 메시징 환경 을 보장하고 마케팅 스팸을 방지 하기 때문에 필수 입니다.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다른 메시지 템플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계정 상태 또는 배달 알림과 같은 간단한 텍스트 전용 알림
- 전자 영수증, 탑승권 및 온 보딩 동영상과 같은 리치 미디어 알림
- (신규) 웹 사이트 방문, 지원 팀 문의 또는 약속 예약과 같은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고객을 탐색 하는 단추 가있는 대화 형 알림 .
알고 계십니까? 옵트 인 프로세스 중에 동의 한 고객에게만 메시지 템플릿을 보낼 수 있습니다. WhatsApp 옵트 인 수집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WhatsApp 대화형 버튼이란 무엇입니까?
고객이 전화를 걸거나 웹 사이트를 방문하기를 원하십니까? 또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피드백을 받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WhatsApp 버튼을 사용하면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작업 을 수행하도록 고객을 탐색 할 수 있습니다 .
WhatsApp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연락하는 기업은 일반 텍스트 및 미디어 메시지 템플릿 과 동일한 수준의 정보 를 공유 할 수 있으며 원 클릭 응답을 사용하여 전체 여정에서 고객을 탐색 할 수 있습니다.
WhatsApp 대화 형 버튼의 유형
선택할 수있는 WhatsApp 대화 형 단추 옵션은 두 가지입니다.
- 클릭 유도 문안 버튼을 사용 하여 고객을 웹 사이트로 안내하거나 콜센터에 연결하세요.
- 미리 정의 된 빠른 응답 버튼을 사용 하여 고객으로부터 즉각적인 응답을받습니다.
클릭 유도 문안 버튼
클릭 유도 문안 버튼 템플릿에는 최대 두 개의 버튼 이있을 수 있으며 다음 두 가지 작업을 지원합니다.
- 전화 번호 : 고객이 클릭 한 번으로 고객 지원 팀에 전화 할 수 있습니다.
- 웹 사이트 방문 : 고객을 웹 사이트 의 특정 부분으로 안내합니다. 고정 또는 동적 UR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 카드 활성화 또는 패키지 추적 과 같은 쿼리 별 작업을 완료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클릭 유도 문안 버튼의 예
빠른 응답 버튼
빠른 답장 단추 템플릿은 하나의 메시지에 최대 3 개의 단추를 포함 할 수 있으며 단추 텍스트는 항상 미리 정의되어 있습니다.
빠른 응답 버튼은 또한 응답을 추적하고 그에 따라 대응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 제공에 대해 알리는 알림을 보내고 다음과 같은 빠른 응답 옵션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더 말 해주세요
- 약속을 잡다
- 관심이 없다
그런 다음 관심도에 따라 고객을 분류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응답 버튼의 예
WhatsApp 대화형 버튼은 비즈니스에 어떤 도움이됩니까?
두 가지 유형의 버튼이있는 알림은 텍스트 전용 일 수도 있고 문서 (pdf), 이미지, 비디오, 위치 등 다른 미디어와 결합 할 수도 있습니다.
옵션은 다양하며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다르지만 선택하는 조합에 관계없이 예상 결과는 동일 합니다. 하나의 메시지에 완전하고 귀중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고객을 위해
클릭 가능한 버튼을 사용하면 단방향 알림이 빠른 양방향 고객 커뮤니케이션으로 전환됩니다.
이제 고객이 알림에 반응하고, 관련 정보를 받고, 지원을 요청하거나, 클릭 한 번으로 조치를 수행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고객의 노력을 최소화하고 참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이 전체 여정에서 비즈니스와 연결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상호 작용 계층을 제공합니다.
팀을 위해
WhatsApp 대화 형 버튼을 사용하면 고객 응답을 쉽게 추적하고 나중에 선호도에 따라 고객을 분류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선택한 채널에서 가능한 최상의 경험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을 맞춤화하여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WhatsApp Business API 사용 시작
WhatsApp은 B2C 상호 작용을위한 원 스톱 상점이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메시지 템플릿을 사용하여 기업은 필요에 맞게 커뮤니케이션을 조정하고 고객의 기대를 충족 할 수 있습니다. 인식에서 유지에 이르기까지 WhatsApp을 사용하면 지속적인 고객 관계를 구축 할 수 있습니다.
* 한국법인 문의 : kyungshiksung@infobip.com
HP) +82 10 - 3278 - 05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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