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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bip 인포빕] Viber 챗봇에 대한 빠른 가이드 및 구축 방법

infobip2022 2023. 1. 5.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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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ber 챗봇에 대한 빠른 가이드 및 구축 방법

주요 기능, Viber Business Messages와의 차이점, 개발자가 아니어도 Viber 챗봇을 구축하는 방법 등 Viber 챗봇 소개에 참여하세요.

챗봇은 기업이 고객 서비스, 참여 및 유지 비용을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상담원의 비용없이 24시간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이미 신뢰하고 개인 대화를 위해 매일 사용하는 채팅 앱에서 고객을 위한 완벽한 인앱(In-app) 경험을 제공합니다.

Viber는 전 세계적으로 10억 회 이상의 Android 다운로드를 기록한 인기 있는 메시징 앱입니다. 정통한 브랜드는 선호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에서 규모에 맞게 고객과 연결하는 것의 가치를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는 2021년에만 배포된 새로운 Viber 챗봇의 수가 20% 증가 데 반영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Viber 챗봇을 설계하고 생성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단계별 지침과 함께 다룹니다.

우리는 아래의 내용들을 다룹니다 :

1. Viber 비즈니스 메시지와 Viber 챗봇의 차이점

2. Viber 챗봇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3. Viber 챗봇의 종류

4. Viber 챗봇 구축 방법

5. Viber 챗봇 통합

Viber 비즈니스 메시지 VS Viber 챗봇

Viber는 비즈니스를 위한 여러 유형의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B2C 메시징 요구 사항에는 Viber Business Messages Viber Chatbots가 포함 됩니다. 마케팅 판촉 및 트랜잭션 알림에서 다양한 운영 시나리오에 배포할 수 있는 자동화된 대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용 사례를 다루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능, 옵트인 및 가격 측면에서 Viber 비즈니스 메시지와 Viber 챗봇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서 각 솔루션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Viber 비즈니스 메시지

Viber Business Messages의 경우 비즈니스 또는 사용자가 상호 작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화의 97%는 홍보, 거래 및 대화 메시징을 위해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채널과 함께 비즈니스에서 시작됩니다. 최종 사용자가 옵트인하면 비즈니스에서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도구를 양방향 참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트인은 오프라인으로 얻거나 비즈니스 웹 사이트에서 이용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얻을 수 있습니다.

Viber 비즈니스 메시지 가격

가격 책정 모델은 MMC(월 최소 약정 요금) 및 트래픽 관련 요금을 기반으로 하며, 사용 사례에 따라 메시지당 또는 세션당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유기적으로 최소 요금에 도달하면 기업은 전송된 메시지에 대해서만 요금을 청구합니다.

Viber 챗봇

Viber 챗봇을 사용하면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고객이 시작해야 합니다. 고객이 채팅을 시작하면 고객에게 능동적인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Viber 비즈니스 메시지와 달리 비즈니스에는 사용자 ID만 표시되며 개인의 실제 전화번호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Viber 챗봇은 메시지 강화를 위한 몇 가지 추가 옵션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사용자가 챗봇과 더 쉽게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응답 버튼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 URL, 이미지 캐러셀 및 사용자 정의 키보드가 포함됩니다. 이 통신 채널은 주로 대화용으로 설계되었으므로 기본적으로 양방향 메시징이 필요합니다.

Viber 챗봇 가격

최종 사용자가 Viber 챗봇으로 시작한 모든 대화는 무료입니다. 비즈니스는 최종 사용자로부터 마지막 ​​메시지를 받은 시점부터 시작하여 24시간 범위를 벗어나 보낸 메시지에 대해서만 비용을 청구합니다.

또한 매월 정해진 수의 브랜드 또는 봇 시작 메시지가 무료입니다(2022년 9월 현재 메시지 10,000개).

Viber 챗봇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Viber 챗봇을 비즈니스 워크플로에 통합하기 위한 다양한 옵션을 통해 요구 사항을 정확히 충족하는 챗봇을 생성할 수 있는 최고의 유연성을 갖게 됩니다. API 또는 간단한 코드 없는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비즈니스가 직면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더 나은 고객 서비스 제공 : " 몇 시 에 문을 여나요?" 와 같은 일상적인 질문에 답할 수 있는 Viber 챗봇을 배포합니다. 또는 " 내 주문이 배송 되었습니까?" 와 같은 더 복잡한 문의 또는 " 내 계정 잔액은 얼마입니까?" 규칙 기반 옵션 세트를 제공합니다.

판매 촉진 및 품질 리드 생성 : 영업 지원은 Viber 챗봇, 특히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의 매우 성공적인 사용 사례입니다. 챗봇은 고객이 구매를 완료하기 전에 가질 수 있는 대부분의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및 이미지 캐러셀과 같은 리치 미디어를 사용하거나 전체 제품 브로셔를 첨부 파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참여 증대: 챗봇은 수많은 고객 및 잠재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브랜드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하고 영감을 주기 위해 Viber 챗봇을 캠페인에 통합하기 위한 모든 종류의 영리한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게임, 퀴즈, 고객 투표 및 인터뷰는 모두 Viber 챗봇을 통해 촉진될 수 있습니다.

Viber 챗봇의 종류

챗봇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강점과 기능이 있습니다.

규칙 기반 Viber 챗봇 : 이 챗봇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사전 구성된 옵션 메뉴를 제공합니다. 가장 빠르고 쉽게 설정할 수 있지만 고객이 이전에 연락 센터에 전화하여 답변했을 일상적인 질문에 답하는 데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옵션 세트를 통해 매장 영업 시간, 제품 재고, 계정 잔액 등 모든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의도 기반 Viber 챗봇 : 상호 작용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대화적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할 수 있는 보다 정교한 챗봇입니다. 자연어 처리(NLP)를 사용하기 때문에 빌드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고 여러 단어와 구문 및 사용자 의도를 이해하도록 '훈련'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창의성과 시장 리더십을 보여주고자 하는 모든 비즈니스에 매우 유연하고 실질적인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5단계로 Viber 챗봇 구축

나만의 Viber 챗봇을 만들고 싶다면 당사 웹사이트에서 무료 평가판에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코드가 없는 챗봇 빌더 Answers에 대한 전체 액세스 권한이 제공 됩니다.

다음의 간단한 단계를 따라 단 몇 분 만에 작동하는 Viber 챗봇을 만드십시오.

인터페이스 둘러보기

화면 오른쪽의 빌드 섹션에는 작업 공간으로 끌어다 놓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 세트가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여 자동화된 Viber 채팅의 구조와 흐름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도구(요소라고 함)는 기능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구분되지만 모두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작업 영역으로 드래그 > 구성 > 대화 흐름에 연결하기

일단 사용을 시작하면 정말 빨리 요령을 터득할 것입니다.

1단계 – 환영 메시지

모든 좋은 대화는 다정한 인사에서 시작됩니다.

Attribute 요소를 작업 공간으로 끌어다 놓습니다. 그런 다음 환영 텍스트와 질문을 추가하여 참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이 제공하는 모든 답변은 나중에 채팅에서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름, 계좌 번호 또는 우편 번호와 같은 기본 정보를 계속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사람은 다르고 약간 다른 방식으로 언어를 사용하므로 챗봇이 사람이 요청한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키보드에 외국 문자가 있는 경우가 항상 있습니다. 이때 RepeatFallback 옵션을 사용하여 보다 원활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단계 –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 표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일련의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챗봇은 계단식 하위 메뉴로 점점 더 복잡해지는 문의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예에는 하나의 옵션 세트만 있지만 동일한 프로세스를 따라 원하는 만큼 깊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 구성할 목록에서 선택하도록 요청하는 Send Text 대화 상자를 추가합니다.

다음으로 Go To Dialog 요소를 추가한 다음 메뉴를 소개하고 포함할 옵션 목록을 지정하는 Text 요소를 추가하여 소개 텍스트를 옵션 목록에 연결해야 합니다.

Delay 옵션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표시하는 텍스트를 읽고 원하는 작업을 결정할 수 있는 약간의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Bot Actions 아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User Input 요소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봇 수신 메뉴에서 찾을 수 있음). 이것은 그 사람이 회신하는 응답을 처리합니다. 동의어를 추가하여 여러 형태의 응답을 처리하고 채팅을 보다 유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단계 – 반응을 행동에 연결

그런 다음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각 옵션에 대한 작업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것은 각 옵션에 대해 대화로 이동을 구성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참여 가능성을 위해 이미지 캐러셀 및 비디오와 같은 풍부한 미디어를 포함하여 작업을 만들 때 더욱 창의적일 수 있습니다.

고객이 가장 가까운 매장의 주소를 요청하는 경우 Location 속성을 사용하여 지리적 위치를 보내십시오.

사용자가 귀하의 제품 중 하나에 대한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 비디오를 보내십시오.

이렇게 하려면 관련 요소를 작업 공간으로 드래그하고 공유 중인 미디어를 연결하거나 업로드하기만 하면 됩니다.

4단계 - 작별 인사를 할 시간

생성 프로세스의 마지막 단계는 원활한 채팅 종료 경로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그 사람이 원하는 것을 얻었음을 확인하면 채팅을 종료하거나 옵션 메뉴로 다시 돌릴 수 있습니다.

챗봇 상호 작용을 닫고 재설정하려면 최종 세션 닫기 속성을 추가합니다. 이것은 또한 저장된 데이터를 선택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는 그 사람과의 향후 상호 작용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고객 데이터베이스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5단계 – 테스트

배포하기 전에 Simulation 옵션을 사용하여 챗봇을 철저히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료나 친구에게 시도해 보도록 요청하세요. 신선한 눈으로 제작자가 보지 못한 문제나 불일치를 찾아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챗봇을 배포할 때가 되면 Activate를 클릭하기만 하면 활성화됩니다!

이것은 규칙 기반 챗봇의 기본 예입니다. 동일한 방법론을 사용하여 자연어 처리를 사용하여 고객 의도를 이해하고 더 많은 대화형 채팅 상호 작용을 촉진하는 고도로 정교한 Viber 챗봇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Viber 챗봇 통합

위에 표시된 대로 코드가 없는 Answers UI를 사용하여 Viber 챗봇을 구축하거나 챗봇을 상담원과 함께 배포하여 즉각적이고 통합된 고객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컨택 센터 솔루션인 Conversations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코드가 없는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합이 가능하거나 자체 개발 리소스가 있는 비즈니스의 경우 Conversations API를 통해 매우 유연한 API 통합을 지원합니다.

☎ 010-3278-05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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