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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bip 인포빕] 클라우드에서 시스템 통합자(System Integrators)의 역할

infobip2022 2023. 6. 12. 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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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에서 시스템 통합자(System Integrators)의 역할

클라우드 기반 세계에서 시스템 통합자(System Intergrators)의 역할과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이들의 발전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클라우드 기반 환경에서 유연하고 민첩한 IT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는 IT 부서와 함께 사내 온프레미스(On-premise) 소프트웨어에 대해 뒤에서 작업하는 것에서 클라우드 조정 전문가로서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 것으로 전환해야 했던 시스템 통합자(SI)의 역할을 변화시켰습니다.

이제 초점은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 수익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Forrester에 따르면 시스템 통합자(SI)는 가치 창출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신기술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Forrester의 부사장 겸 수석 분석가인 Nigel Fenwick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최신 시스템 아키텍처는 서비스 기업이 API와 마이크로서비스를 통해 이전보다 더 쉽게 시스템을 연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시스템 통합업체(SI)의 진화

오늘날 시스템 통합업체(SI)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시간을 되돌려 그것이 어떻게 변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관리자가 온프레미스 하드웨어, 상호 연결된 시스템 및 자동화 부족, 수동 데이터 가져오기,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비효율적인 기술 활용으로 어려움을 겪던 시절은 오래 전에 지나갔습니다.

시스템 통합자는 서로 다른 독점 시스템을 상호 연결하고, 업그레이드를 출시하고, 수정 사항과 패치를 적용하여 상호 운용성을 유지하고 원활한 지원을 보장하는 마법을 발휘하는 문제 해결사입니다. 솔루션은 종종 기술적인 제약에 의해 결정되었고 IT 부서를 통해 실행되었습니다.

이제 소프트웨어가 서비스이자 주류가 된 클라우드 컴퓨팅의 세계로 빠르게 이동하고 기업은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중 클라우드 환경을 채택하기 시작했습니다.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이 시대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거나 더 큰 응집력, 더 쉬운 통합 및 더 나은 참여를 제공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일부 기업은 단일 클라우드 통신 공급자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만능 접근 방식을 찾기가 어려우며 많은 기업이 틈새 솔루션을 통합하는 최상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다중 클라우드 접근 방식을 선택합니다. 통합 지점에는 하이퍼스케일러 클라우드 인프라와 SaaS 애플리케이션 사이에서 플랫폼 계층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내부 운영에서 외부 클라우드로의 이동이 포함됩니다.

요즘에는 플러그 앤 플레이 API를 통해 공통 클라우드 서비스와 채널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상호 운용성을 달성하기 위해 서로 다른 클라우드 간에 서비스를 통합하고 파트너십을 통해 클라우드 플랫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솔루션을 함께 연결하면 고객이 가장 시급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CPaaS든 SaaS든 이러한 다양한 플랫폼을 심층적으로 통합하는 것이 고객 경험을 위한 빌딩 블록의 핵심 비결입니다.

클라우드에서 시스템 통합자의 역할

SI(System Integrator)는 여러 솔루션 공급업체를 연결하여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서로 다른 퍼즐 조각을 연결하여 단일 버전의 진실과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제 우리 모두는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 레고™를 알고 가지고 놀았으며 장난감 시장에서 가장 큰 성공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기술적인 관점에서 완벽한 비유를 제공합니다.

기본 색상의 첫 번째 단순한 블록 세트에서 레고™는 원하는 결과에 따라 혼합 및 일치될 수 있는 다양한 조각, 캐릭터 배열, 일련의 메커니즘 및 자동화 구성 요소를 개발했습니다. 핵심은 플러그 앤 플레이 API와 마찬가지로 모든 부분 간의 호환성입니다.

기업의 기존 IT 인프라를 레고 기반으로 생각하고 그 위에 다양한 API와 그 위에 구축할 수 있는 블록인 즉시 사용 가능한 SaaS 및 CPaaS 솔루션이 있습니다.

그러나 레고로 건물을 짓는 단순함과 달리 때로는 올바른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구축하는 것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을 수 있으며 변경 관리를 거쳐야 합니다.

여기서 SI가 등장합니다. 개발된 구성 요소가 호환 가능하고 효율적인 프로세스가 구현되고 알아야 할 필요성에 따라 기업 전체에서 단일 버전의 진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함으로써 성공적인 구현의 핵심입니다.

이를 달성하려면 몇 가지 난관을 극복해야 합니다.

시스템 통합자가 직면한 과제

클라우드는 모든 것을 변화시켰고 SI는 기술 서비스에서 비즈니스 컨설팅으로 전환하여 CIO에서 COO로 이동하는 의사 결정 중심으로 스스로를 재창조해야 했습니다. 그들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몇 가지 주요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특징:

고객경험(CX)는 복잡하며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컨택 센터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개인화되고 풍부하며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반복적이고 가치가 낮은 작업을 자동화하고 분석에서 통찰력을 얻기 위한 일련의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서로 다른 솔루션은 서로 다른 요구 사항을 가진 서로 다른 시장 부문을 다룹니다. 예를 들어 중간 규모의 컨택 센터는 조직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시에 간단하고 신속하게 배포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라이선스 모델:

서비스로서 클라우드는 기존 라이선스 모델의 부담에서 고객을 해방하고 비즈니스 활동 또는 계절에 따라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혁신적인 소비 모델을 제공하여 운영 위험을 줄입니다. 이는 전자 상거래와 같이 계절성이 높거나 BPO(Business Process Outsouring) 계약의 성사 또는 패배와 같은 외부 요인과 연결된 비즈니스에 특히 중요합니다.

서비스:

클라우드는 현재 클라우드 공급자가 수행하는 플랫폼의 설치, 유지 관리, 지원, 업그레이드 및 보안과 같은 서비스 제공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통합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과 같은 기술 서비스가 여전히 존재하지만 SI는 고객의 성공을 보장하고 고객이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중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가 됩니다.

그리고 바로 여기에서 파트너십이 필요합니다.

클라우드 통신 파트너십은 다음을 통해 SI 포트폴리오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기존 포트폴리오 강화

새로운 수직 시장 부문에 대응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경쟁사와 차별화

엔드투엔드 제공으로 경쟁 우위 확보

유연한 상업 모델과 트래픽에 대한 새로운 수익원을 제공

시스템 통합자는 클라우드 업체에 무엇을 기대합니까?

그들은 자신의 능력을 확장하기를 원합니다. 새로운 고객, 새로운 부문, 산업 및/또는 지역에 도달합니다. 궁극적으로 수익 흐름을 확장할 수 있으며 모두 상호 이익이 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능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아래와 같습니다:

성공과 수익성의 확실한 증거

함께하기 쉬운 비즈니스

빠른 지식 습득(활성화)

판매 및 기술 지원

빠른 성공과 빠른 ROI

초기 프로젝트 중 공급업체 지원

데모/샌드박스/개념 증명 환경

파트너 프로그램

시스템 통합자가 Infobip으로 구축할 수 있는 방법

시스템 통합자(SI)는 여러 구성 요소를 통합하여 고객 요구 사항에 응답하는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당사의 엔진은 다음을 제공합니다.

CPaaS: 엔드투엔드 간 제공 및 서비스 품질을 통해 작업 또는 활동 유형을 기반으로 선택한 채널에서 고객과 소통합니다.

고객 참여 솔루션: 고급 개인화 및 자동화 기능을 활용하여 디지털 및 모바일 채널 전반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조율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WhatsApp, Facebook Messenger, Viber, Live Chat, SMS 및 RCS와 같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규칙 기반 또는 AI 챗봇을 쉽게 만들고 배포할 수 있는 챗봇. API를 통해 컨택 센터와 기본적으로 쉽게 통합합니다.

CCaaS(Contact Center-as-a-Service): 고객 만족도와 에이전트 생산성을 높이는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개인화된 옴니채널 상호 작용을 위한 디지털 우선 클라우드 컨택 센터 솔루션입니다.

개방형 API를 사용하면 Workforce Engagement, 인증, 분석, 결제 또는 로봇과 같은 타사 CRM, CDP 또는 플러그인 추가 서비스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빌딩 블록과 Infobip 솔루션 간의 연결:

각 블록은 다른 블록과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고유한 독립체입니다. CCaaS, 고객 참여 솔루션, 챗봇 구축 플랫폼, 고객 데이터 플랫폼 및 CPaaS 기능을 갖춘 클라우드 솔루션으로서 각 구성 요소는 API 또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함께 또는 별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블록은 마치 동일한 생태계의 일부인 것처럼 비슷해 보입니다. 당사의 솔루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다른 솔루션 및 클라우드 환경과 쉽게 통합되어 일관된 고객 경험을 보장합니다.

블록은 서로 붙을 수 있습니다. 산업별 유즈 케이스를 해결하기 위한 통신 솔루션은 다른 기술 또는 Infobip 클라우드 통신 플랫폼 위에 구축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솔루션은 표준 API를 활용하여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즉시 사용 가능한 통합 및 문서와 함께 제공됩니다.

블록은 다양한 크기와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당사의 솔루션은 기존 기술 스택의 작은 확장일 수도 있고 새로운 엔드 투 엔드 고객 경험 솔루션일 수도 있습니다. 

블록은 원하는 창의력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단일 클라우드 통신 플랫폼이므로 모든 산업에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모든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고 실행하기 위해 파트너와 공동으로 만듭니다. 

우리와 함께 SI는 더 많은 블록을 구축하고 고객을 위한 훌륭한 커뮤니케이션 생태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Infobip과의 파트너십의 이점

우리는 SI가 SME에서 엔터프라이즈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시장 부문에 도달하기 위해 디지털 우선 솔루션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강화하도록 돕습니다. 당사의 기본 클라우드 통신 플랫폼은 SI가 활발한 SaaS 시장에서 반복적인 수익 흐름을 구축하도록 돕습니다.

SI는 우리와 협력함으로써 연간 27%씩 ​​성장하는 2,000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배우고 구현하기 쉬운 당사의 솔루션은 반복적인 수익원이 있는 유연한 사용에 따른 지불 모델(Pay-per-use)에 따라 비용이 청구됩니다. 

우리는 또한 트래픽 사용에 대한 이익을 파트너와 공유합니다(매우 큰 볼륨에 대한 작은 수수료). 극소수의 벤더만이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원문출처

https://www.infobip.com/blog/the-role-of-system-integrators-in-the-cloud

 

The role of system integrators in the cloud 

Discover the role of system integrators in the cloud-based world and how the right communication platform can help them evol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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