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클라우드 컨택센터 cCaaS

CarDekho : WhatsApp Business API로 자동차 구매 프로세스 개선

인포빕 2020. 9. 14. 17:56

CHALLENGE

고객 커뮤니케이션 요구 사항 충족

CarDekho  는 고객이 선호하는 자동차와 현재 자동차 구매 상태를 기반으로 정보를 찾을 수있는 엔드-투-엔드 자동차 연구 포털입니다. CarDekho의 편집 팀은 가격, 제안, 딜러, 비교 등을 포함하여 자동차 구매 여정의 모든 측면에 대한 업데이트 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최근까지 CarDekho는 이러한 거래에 대해 잠재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SMS 및 이메일과 같은 채널에 의존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객은 인도 시장의 브랜드와 소통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기 시작했습니다. 

해결책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WhatsApp Business API

지난 몇 년간 채팅 앱의 인기 상승과 함께 인도의 선도적 인 자동차 기술 회사로서의 입지를 확보하기 위해 CarDekho는 WhatsApp과 같이 이미 사용중인 채널을 통해 잠재 고객 및 고객과 소통 할 수있는 솔루션을 찾고있었습니다.  

WhatsApp은 인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채팅 앱이기 때문에 CarDekho는이를 고객과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구현하는 것이 가치가 있다고 결정했습니다.  

자동차 기술 회사는 비즈니스에 WhatsApp Business API 를 제공  하고 현지 지역에서 경험이있는 Facebook의 공급 업체 목록에서 Infobip을 발견했습니다 . 

CarDekho에서 가장 눈에 띄는 몇 가지 기능은 WhatsApp입니다. 

  • 이벤트  상황에 맞는 통신  - 그들은 잠재 고객과 중단 된 자동차 딜러가 데리러 모든 대화 기록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반복적 인 대화가 필요하지 않으며 자동차 딜러가 더 빠른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가지고  정책  보호 사용자가 장소에  스팸에 대한을 . WhatsApp에는 기업에서 소비자에게 보낼 수있는 메시지 유형에 대한 자세한 지침이 있기 때문에 고객은 CarDekho와의 대화가 서비스 지향적이며 마케팅 스팸을 제거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도달 범위와 참여도 가 높습니다 . WhatsApp은 인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채팅 앱이기 때문에 CarDekho는 대부분의 인도 시장에서 메시지가 전달되고 열리고 읽힐 것임을 확신 할 수 있습니다. 
     
  •  풍부한 콘텐츠를 허용합니다 . 이 플랫폼을 통해 자동차 딜러는 비디오, 이미지, 링크 및 문서와 같은 다른 형태의 콘텐츠를 공유 할 수 있으므로 고객이 정보에 입각 한 결정을 쉽게 내릴 수 있습니다.  

고객의 검색 기준에 따라 CarDekho는 구매 과정 전반에 걸쳐 실시간 지원을 제공합니다 . WhatsApp에 주로 사용됩니다  경고를 보낼  에있는 차에 대한 잠재 구매자에  판매 , 한  시장에 진입 하고, 자신에 맞는  검색 기준 , 또는  새로운 자료를  그들이에 눈을 유지 한 것이다.  

결과

고객 참여 증가 및 우수한 지원

WhatsApp Business의 통합은 대성공으로 판명되었습니다  . 인도의 WhatsApp에서 4 억 명이 넘는 활성 사용자 로 인해 거의 보장  된 것입니다. 

이 캠페인 은 하루에 15,000 건의 대화를  생성  했으며 평균  600 ~ 700 건의 문의  가 CarDekho의 차량 및 지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요청했습니다. 고해상도 이미지를 보내는 기능을 포함하는 풍부한 메시징 기능으로 인해 WhatsApp Business가 이상적입니다. 

메시징 채널의 편리함은  캠페인 전반에 걸쳐 플랫폼에서 발생한  2 백만 세션 을 통해 빛을 발했습니다. 사용자의 1 ~ 1.5 % 만이 프로세스 전체에서 옵트 아웃했습니다.

 

아누 라그자인CarDekho의 최고 운영 책임자 및 공동 설립자모든 고객 브랜드가 항상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WhatsApp Business를 지원하는 Infobip은 Cardekho가이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WhatsApp Business와 풍부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통해 우리는 고객에게 의미 있고 영향력있는 제품 정보와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서비스를 향상 시켰습니다. 또한 우리 브랜드가 눈에 띄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 한국법인 문의 :  kyungshiksung@infobip.com

      HP)  +82 10 - 3278 - 0565